여행

월미도 유람선 타러 가기 가이드 - 서울출발

by PraoB 2023. 5. 28.

인천의 외곽에 위치한 월미도에서는 유람선을 탈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도 굉장히 가까운 바다공원 이예요. 이번 글에서는 서울에서 월미도 유람선까지 가는 방법, 교통수단, 소요시간, 여행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유용한 정보 등을 알려들리겠습니다.

월미도 테마파크

목차

1. 월미도 유람선

월미도 유람선을 예전에 타보고 안타보셨다면 다시 한번 타 보세요. 격세지감이 무엇인지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한번도 안타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타보세요. 갈매기 새우깡주기는 기본 고전이고요. 선상 공연과 호텔식 뷔폐, 불꼿축제도 한답니다.

월미도 유람선

월미도 유람선 매표소
    월미도 유람선 매표소월미도 유람선 - 출처 : 인천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인천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링크

2.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월미도 크루즈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부터 8월까지 여름철입니다. 날씨가 따뜻하고 화창해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는 관광 성수기이기도 하므로 많은 인파가 몰리고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좀 더 조용한 체험을 원하신다면 날씨는 쾌적하지만 방문객이 적은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교통편 옵션

서울에서 월미도 크루즈까지 가는 교통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3.1. 지하철

월미도 크루즈까지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호선을 타고 인천역에서 하차합니다. 인천역은 인천의 역사와 함께한 굉장히 오래된 역으로 어쩌면 약간 이국적인 느낌을 받을실 수도 있어요. 거기서 3번 출구로 나와 인근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가세요. 월미도행 2번, 15번, 23번 버스를 타고 월미도까지 약 15~20분정도 이동한 후 월미도 크루즈까지 도보로 이동합니다.

경인선 노션표
    경인선 노션표 - 인천역은 종점입니다

3.2. 버스

또 다른 옵션은 서울에서 인천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서울 센트럴시티 터미널에서 306번 또는 909번 버스를 타고 인천역으로 가세요. 거기서 3번 출구 앞으로 와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월미도 크루즈에 도착합니다.

3.3. 자차 이동

보다 직접적인 경로를 선호한다면 서울에서 월미도 크루즈까지 자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요금이 더 비싸고 교통 상황에 따라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주차는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고 주차를 하는 방법이 있고,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료주차장은 하루종일 6~8천원 사이 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월미공원 주차장이 있는데요. 어떤 방법이든 알아서 잘 찾아서 주차를 해야 합니다. 아무리 주차장이 많아도 주말 오전 11시 ~ 2시 사이는 주차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문화로 21

자차 이동경로 : 경부고속도로 -> 신갈IC -> 신갈, 안산간 고속도로(동수원 IC, 북수원IC지나) -> 서창IC -> 인천방향종점 -> 개항 100주년 기념탑(우회전) ->월미도 서해안고속도로 -> 매송IC -> 1, 2 터널 지나 인천방향 -> 서창분기점(인천방향 종점) -> 개항 100주년 기념탑(우회전) -> 월미도 여의도 -> 여의2교 -> 목동교 -> 경인고속도로 종점에서(우회전) ->> 월미도

월미도 문화의거리

4. 이동 시간 및 거리

월미도 크루즈까지의 이동 시간과 거리는 선택한 교통 수단과 출발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서울역에서 인천역까지는 지하철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월미도까지는 버스로 약 30분 정도 추가 소요됩니다. 센트럴시티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면 약 90분이 소요되며, 자차를 이용하면 교통 상황에 따라 45분에서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월미도 유람선 액티비티

월미도 유람선에 도착하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5.1. 선상 투어

월미도 크루즈의 주요 명소 중 하나는 유람선 투어입니다. 바다와 스카이라인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하세요.

유람선 운항코스 안내
    유람선 운항코스 안내 - 출처: 월미도 유람선 홈페이지

A운항 코스B운항 코스
    A운항 코스

5.2. 선상 공연

외국인 선상공연(우크라이나 댄스팀, 중국기예, 변검)과 국악 공연, 라이브가수 공연 레크리에이션등 다양한 공연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상공연
    선상공연 - 출처: 월미도 유람선 홈페이지

5.3. 음식과 음료

하루 종일 액티비티를 즐기다 보면 배가 고프고 목이 마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월미도 크루즈에는 다양한 음식과 음료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징어구이, 새우튀김 등 지역 특산 해산물 요리를 맛보거나 갑판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상쾌한 음료를 즐기시면 되요.

6. 사전예약

현지 도착해서 티켓을 사도 되지만 선상불꽃축제같은 특별한 이벤트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월미도 해상관광 유람선 5월 시간표 입니다.

해상관광 크루즈

매주 토,일(주말)

1회 - 12시40분

2회 - 14시40분

3회 - 16시40분

4회 - 18시40분(변동가능)